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글루타치온 효과 효능 하루 권장량 부작용 필름

by kimsroom 2023. 2. 20.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이란 우리 몸 안에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활성산소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여 주고 피부 속 기미와 잡티의 원인인 멜라닌을 억제해 준다.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자연 미백효과를 주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동시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몸속 지방 연소 작용을 도와

주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아주 유용한 성분이다.

언제부터 먹어야 하나?

몸속에서 자연스레 만들어지는 성분이지만 20대 후반~30대에 접어들게 되면 다른 체내의 세포들과 마찬가지로 노화가 서서히 진행됨에 따라 글루타치온의 생성량은 줄어들게 된다. 이로 인해 피부는 주름이 진행되기 시작하고 피부의 탄력도 점점 떨어지게 되며 몸속의 체지방이 점차 쌓이게 되면서 점점 살을 빼기도 힘들어지게 된다.

우리가 평소에 섭취하는 육류나 채소, 과일 등에도 글루타치온 성분이 들어있기는 하지만 체내에서 자연스레 줄어드는 양만큼의 섭취는 힘들기 때문에 20대 후반에 들어서면 글루타치온을 따로 섭취해 주는 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글루타치온 선택 방법

1. 체내흡수율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낮은 흡수율을 가진 성분이 바로 글루타치온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된다. 시중에 판매되는 글루타치온의 형태는 분말형, 알약형, 필름형이 있는데 이 중 먹기 편하고 흡수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2. 글루타치온의 함유량

글루타치온의 권장량은 하루 250mg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수치로 정립되어 있지 않았으며, 참고 문헌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체내에 흡수가 가능한 양은 1000mg이므로 이왕이면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글루타치온의 부작용

글루타치온을 장기복용 했을 경우 나타나는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보고 되고 있으나 드물게 속의 더부룩함, 설사 그리고 안면홍조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댓글